UPDATE. 2024-04-26 19:33 (금)
성남교육지원청 주관,‘찾아가는 에듀테크 활용 수업 연수’진행 – 교사의 수업 역량 강화 기대
상태바
성남교육지원청 주관,‘찾아가는 에듀테크 활용 수업 연수’진행 – 교사의 수업 역량 강화 기대
  • 왕인정 기자
  • 승인 2023.06.19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경기포커스신문]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은 6월 21일부터 10월 23일까지 성남 관내 초, 중, 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2023 학교로 찾아가는 성남 에듀테크 활용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한다.

‘성남교육지원청 2023 에듀테크 활성화 추진 계획’에 따라 5월에 실시된 학교 관리자 대상 연수에 이어 이번에는 관내 학교의 신청을 받아, 찾아가는 에듀테크 연수를 진행할 계획이다.

연수 대상교는 검단초를 비롯한 초등학교 19교와 금광중을 포함하는 중등 20교이며, 총 39교의 학교에서 신청 및 운영 된다.

이번 연수에서는 급변하는 미래교육환경에 대비하고, 교원의 학생 맞춤형 수업역량 강화를 위해 ▶ 에듀테크 활용법 ▶ 인공지능 윤리교육 ▶AI 디지털 활용 학생 맞춤형 수업 등의 주제로 학교의 요청에 맞추어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성남시교육청은 이미 성남시와 함께 성남디지털교육중심학교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을 추진하며, 미래지향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스마트 학습 기반을 구축하고자 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성남교육지원청 오찬숙 교육장은 "디지털 기반의 학생 맞춤형 교육을 위한 정책이 교육부와 경기도교육청 중심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학교 현장에서의 실천을 확대하기 위해서는 지역교육지원청에서도 다가가기 쉬운 연수 기회를 제공하는 노력이 더해져야 할 것으로 생각된다. 계속해서 에듀테크 활용 수업의 확산 공유 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