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3 (금)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부모-자녀 함께하는 가족돌봄 “음악놀이터”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부모-자녀 함께하는 가족돌봄 “음악놀이터” 프로그램 운영
  • 왕인정 기자
  • 승인 2023.06.22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모-자녀 관계향상을 통한 아동 사회성 증진 교육
부모-자녀 함께하는 가족돌봄 “음악놀이터” 프로그램

[경기포커스신문]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이 20일 경기도 광주하남 지역 내 학부모 대상‘슬기로운 가족놀이 음악놀이터’프로램을 통해 부모-자녀 관계 개선 코칭 집단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의 직격탄을 맞은 초등학교3·4학년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쌍령초등학교와 신평초등학교 2개교의 6가정이 선정되어 진행했다.

가족놀이 프로그램은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위(Wee)센터에서 진행하는 특화사업으로서,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 방법과 아동 양육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아동의 심리적 안정과 가정의 돌봄 기능을 강화하는 취지로 실행되고 있다.

프로그램의 내용은 악기와 음악을 활용한 활동 체험형으로 진행됐다.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음악극을 통해 마음을 나누는 경험을 하고, 우리 가족의 노래를 만들어 봄으로써 가족과의 효과적 의사소통 방식을 배울 수 있는 구성을 통해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교육지원청 박숙열 중등교육지원과장은 “아이들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가정을 만드는 것이 최우선”이라며 “부모와 자녀가 모두 행복한 광주하남 교육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27일 벌원초등학교와 역동초등학교의 7가정을 대상으로 추가 운영되며, 하반기 ‘인지행동 가족놀이 생각놀이터’ 참여가정을 모집하여 지속적인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