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3 (금)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위기지원 집단상담 “자존감과 관계성 향상 프로그램”
상태바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위기지원 집단상담 “자존감과 관계성 향상 프로그램”
  • 왕인정 기자
  • 승인 2023.06.26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리정서교육을 통한 자기표현 능력과 학교적응력 향상 지원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위기지원 집단상담 “자존감과 관계성 향상 프로그램”

[경기포커스신문]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5월 30일부터 6월 30일까지‘상반기 찾아가는 위기지원 집단상담’을 통해 관내 학교의 위기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적응력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위(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가 배치되지 않은 학교를 대상으로 ‘위기지원 애도상담’ 및 ‘자존감 관계성 향상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전문적 도움이 필요한 학교를 선정하여 상반기 5개, 하반기 10개의 총 15개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의 내용은 철저하게 학교 맞춤형으로, 학급에 필요한 교육 내용을 구성하여 다양한 주제로 기획됐다. 다양한 도구와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참여를 이끌어냈고, 담임교사와 학교의 요구에 맞는 강의를 통해 학교의 만족도가 높았다.

교육지원청 박숙열 중등교육지원과장은 “학교 현장의 위기를 지원하는 것이 교육지원청의 역할”이라며 “학생들의 다양한 심리·정서적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지금, 전문상담교사가 배치되지 않은 학교들이 많아 안타깝다. 현장에 꼭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여 학교의 안정화와 학생의 자기 성장을 모두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상반기에는 ▲6월 1일 능평초등학교 4학년 ▲6월 12일 능평초등학교 5학년 ▲6월 26일 광주광명초등학교 5학년 ▲6월 29일 서부초등학교 4학년 ▲6월 30일 광지원초등학교 3학년 5개 학급에서 각 2회기 씩 총 10차시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하반기에는 7월부터 10학급을 대상으로 참가 학급을 모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