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3 (금)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 부천나눔캠퍼스 프로젝트 쉐어링 프로그램 성황… 학생 진로 탐색 열기 높아
상태바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 부천나눔캠퍼스 프로젝트 쉐어링 프로그램 성황… 학생 진로 탐색 열기 높아
  • 왕인정 기자
  • 승인 2023.06.30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젝트 쉐어링 프로그램 참여 학생 98.4% 만족감 표현
상동고 정경섭선생님이 여러 학교에서 모인 학생들과 함께 동식물의 미세구조 관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

[경기포커스신문]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은 2023년 4월부터 6월까지 '부천나눔캠퍼스 프로젝트 쉐어링 프로그램'진행했다.

프로젝트 쉐어링 프로그램은 부천나눔캠퍼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일반고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적성에 따른 자기 주도적인 진로 탐색 및 심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학교 간 경계를 넘어 교사와 학생이 교류하면서 창의․융합형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프로그램이다.

금년에는 관내 일반고 교사들을 대상으로 공모하여 인공지능, 과학실험, 미디어, 예술, 공학, 보건, 리더십 등 분야의 32개 프로젝트 강좌가 열렸다.

프로젝트 쉐어링 프로그램에 만족도 조사 결과 98.4%의 학생이 만족한다고 답했고, 80.1% 학생은 매우 만족한다고 답변을 하는 등 매우 긍정적인 결과가 나왔다. 참여 학생들은 “선생님이 매우 친절하고 전문성이 높았으며 개별적인 피드백을 많이해 주셔서 좋았다.”,“새로운 지식과 관점을 접하게 되어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다.”, “공통의 주제로 타학교 학생들과 의견을 나누고 토론하는 시간을 통해 시야가 넓어진 것 같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참여 교사들도 “3시간 연강이었음에도 참여 학생들의 열의가 높아 수업에 보람을 느꼈다.”, “철학적, 사회적, 인문학적 질문에 대해 서로 의견을 교환하고, 학생들의 사고가 확장되는 느낌이 들어 즐거웠다” 등의 소감을 피력했다.

부천교육지원청은 부천나눔캠퍼스 쉐어링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지역 대학 및 유관 기관과 협력을 통해 '지역연계 전문가 특강 쉐어링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김선복 교육장은 “고교학점제의 취지를 살려 관내 고등학교가 학교의 울타리를 넘어 교사와 학생이 교류하면서 다양하고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이를 통해 학생들의 배움이 확장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