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3 (금)
성남교육지원청, ‘초·중·고 디지털벨트’구축
상태바
성남교육지원청, ‘초·중·고 디지털벨트’구축
  • 왕인정 기자
  • 승인 2023.07.05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선도학교 연계를 통한 디지털교육 시너지 창출
‘초·중·고 디지털벨트’ 구축

[경기포커스신문]  성남교육지원청은 7월 5일 성남 장안초, 장안중, 양영디지털고등학교를 묶는‘성남디지털선도학교 중심 분당밸리’를 발표하고 초-중-고와 지역을 연계한 디지털 교육 활성화 방안을 제안 했다.

성남장안초등학교, 장안중학교는 2023 디지털교육 선도학교로 선정이 됐으며, 양영디지털고등학교는 디지털 관련 학과가 개설되어 있어, 디지털교육 중심학교의 운영 활성화를 위해 인적, 물적 자원을 지원하는 인프라 구성이 가능하다.

‘디지털교육선도학교’는 6월 27일에 선정 발표된 교육부 공모사업으로 AI코스웨어를 활용한 교수·학습 방법, 디지털 콘텐츠 활용, 교사의 역할 변화 등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모델 창출과 확산을 운영 목표로 하고 있다.

성남교육지원청에서는 향후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위한 지역 모델 구축의 일환이자, 초-중-고 학교 성장을 위한 상호 지원의 선도역할을 성남장안초, 장안중, 양영디지털고 중심의 분당밸리에서 수행한다는 장기 플랜을 수립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교 교육력 성장을 도모하고자 한다.

성남교육지원청 오찬숙 교육장은 "지역 내 디지털교육 중점 추진 학교간 연계를 위한 벨트 구축으로 디지털교육 성장 발전에 시너지를 창출하고 학교 성장 상호 지원의 기반을 만들고자 하며, 향후 대학과도 연계하여 학생 진로교육에도 도움을 주고자 한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