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3 (금)
성남교육지원청 주관 8개 지역교육청 협업“모든 학생을 위한 관리자 통합역량 강화 연수”
상태바
성남교육지원청 주관 8개 지역교육청 협업“모든 학생을 위한 관리자 통합역량 강화 연수”
  • 왕인정 기자
  • 승인 2023.07.05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의 다양성이 있는 그대로 포용되는 학교문화 조성 노력
관리자 장애인식개선교육 연수(문화공연) 장면

[경기포커스신문]  성남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이하 7개 교육지원청(광주하남, 구리남양주, 안양과천, 안산, 화성오산, 평택, 안성)이 협업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유, 초, 중, 고, 특수학교 관리자 역량강화 연수를 시행한다.

7월 5일 분당잡월드 나래울 극장에서 성남교육지원청과 광주하남 교육지원청 소속 관리자들을 위해 1차 대면연수가 실시되며, 7월 12일그 외 교육지원청 관리자를 위해 2차 유튜브 온라인 연수를 운영할 예정이다.

1부에서는 음악을 전공한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제이아트 오케스트라의 피아노, 오보에, 드럼, 마림바 등의 앙상블 연주가 펼쳐진다. 2부에서는 “사랑해 지선아”의 저자이자 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학과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는 이지선 교수님의 “사회에서의 편견의 포용과 학교 교육의 방향”을 주제로 한 강연이 이어진다.

오찬숙 교육장은 “2022 개정교육과정에서 요구하는 모두를 위한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다양성에 대한 포용력이 무엇보다 선행되어야 한다.”며 “성남교육지원청은 서로를 있는 그대로 존중해주는 관리자의 시선과 태도가 전체 학교에 선한 영향력을 끼쳐, 학교 안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을 포함한 모두의 다양성이 하나의 특징이자 강점으로 인정되는 따뜻한 학교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