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9 10:15 (월)
성남교육지원청, 경기도의회 의원과 소통정담회 개최
상태바
성남교육지원청, 경기도의회 의원과 소통정담회 개최
  • 왕인정 기자
  • 승인 2023.07.27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교육 발전을 위한 협력관계 강화 노력
성남교육지원청-경기도의회 정담회

[경기포커스신문]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은 27일 제11대 경기도의회 성남 지역구 의원들을 초청하여 현장중심의 소통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담회는 2023년 성남교육 주요 추진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발전방안을 토의하는 자리로, 제11대 경기도의회 의원과 교육관계자 간 성남 교육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추진됐다.

정담회에는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 및 간부공무원들과 경기도의회 문승호 의원(성남1), 최만식 의원(성남2), 전석훈 의원(성남3), 국중범 의원(성남4), 방성환 의원(성남5), 이기인 의원(성남6), 안계일 의원(성남7), 이제영 의원(성남8), 이서영 의원(비례대표) 총 9명의 성남 지역구 도의원이 참석했으며 ▲성남디지털교육중심지구 구축 ▲학교운동장 개선 및 계영대회 추진 ▲학교시설개방 확대 ▲돌봄교실 확대 및 다양화 등 2023년 성남교육지원청의 주요 사업에 대해 설명하며 원활한 사업 운영을 위해 기관 간 협조를 요청했다.

오찬숙 교육장은 경기도의회의 협력을 통해 이뤄낸 교육환경개선 및 교육과정운영 지원에 감사를 표하며 성남의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제11대 경기도의회와 지속적인 협력과 소통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이에 대해 이 자리에 참석한 의원들은 모두 성남교육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언급하며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담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찬숙 교육장은 “미래사회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지역과 연계한 융합교육과정 운영이 필수인 만큼 교육공동체의 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다.”라고 말하며 “경기도의회와 성남교육지원청은 교육발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추구하는 교육공동체라는 인식을 바탕으로, 학생이 원하는 미래를 이뤄나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