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3 (금)
동두천시치매안심센터, 다채로운 치매극복 주간행사 운영
상태바
동두천시치매안심센터, 다채로운 치매극복 주간행사 운영
  • 경기포커스
  • 승인 2023.09.07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치매안심센터, 다채로운 치매극복 주간행사 운영

[경기포커스신문]  동두천시치매안심센터는 제16회 치매극복의 날(9. 21.)을 맞아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예방 활동을 홍보하기 위해 9월 한 달 동안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9월 4일(월) 온라인 치매파트너 양성 이벤트를 시작으로 9월 11일(월) 치매안심약국 방문 인증 이벤트, 9월 18일(월) 치매상식 OX 퀴즈 참여 이벤트, 9월 21일(목) 치매극복의 날 캠페인 등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행사로는 온라인 치매파트너 양성 이벤트를 통해 자율적으로 온라인 교육을 이수한 선착순 100명에게 제로 웨이스트 키트(친환경 주방용품)를 제공하고, 치매상식 OX 퀴즈 참여 이벤트를 실시하여 정답을 제출한 선착순 50명에게 우산을 증정한다. 또한 동두천시 곳곳에 있는 치매안심약국을 찾아 현판 사진을 찍고 SNS에 올린 후 카카오톡플러스 친구에 인증한 선착순 50명에게 여행용 멀티 파우치를 제공하는 치매안심약국 방문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치매극복의 날인 9월 21일(목)에는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극복을 위한 시민 공감대 형성과 치매 조기검진·예방·인식개선 홍보를 목표로 치매극복의 날 캠페인을 개최한다. 캠페인에는 유관기관, 자원봉사자 등이 함께 할 예정이며, 치매 어르신들이 운영하는 ‘청춘카페’와 치매예방 및 치매조기검진 관련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 체험(스칸디아모스 나무액자 만들기, 칠교)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