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3 (금)
성남외국어고등학교, 전국 중고등학교 중국가요경연대회 '대상', '은상', '특별상' 수상
상태바
성남외국어고등학교, 전국 중고등학교 중국가요경연대회 '대상', '은상', '특별상' 수상
  • 경기포커스
  • 승인 2023.09.1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9회 전국 중고등학생 중국가요 경연대회 개최
제19회 전국중고등학생 중국가요 경연대회 공연 사진

[경기포커스신문]  성남시 성남외국어고등학교는 제19회 전국 중고등학생 중국가요 경연대회에서 합창부문'대상', 독창 및 중창부분'은상, 특별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제19회 한국중국어교사회와 서울공자아카데미가 공동으로 주최한 전국중고등학생 중국가요경연대회는 9월 9일 서강대 성이냐시오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어 일반부와 합창부로 나뉘어 예선을 통과한 전국 15개 팀이 본선에 올라 열정적인 끼와 재능을 발휘했다. 특히 코로나로 3년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됐던 대회가 오프라인으로 열려 그 의미를 더했다.

성남외고 중국어과 1학년 학생 18명의 매봉산팀은 수화 동작과 함께 양정녀의 용기(勇气)를 불러 합창 부문 대상인 주한중국대사관 대사상을 수상했으며, 최나린 학생은 경극 의상과 함께 경극 창법을 접목한 노래 광대(伶人)를 불러 독창 및 중창 부분에서 은상과 특별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 심사위원으로는 정루 주한중국대사관 교육처 서기관, 서강대 중국문화학과 이정재 교수, 이준식 서울공자아카데미 원장, 이애련 중국우한음악학원 객좌교수 및 기독교음악예술원 교수, 차이메이 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 부회장이 심사를 맡아주셨다.

성남외국어고등학교 최현주 교장은 “중국어를 배운 지 얼마 되지 않은 1학년 학생들의 전공어를 활용해 열정적인 무대를 펼쳐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 기쁘고, 이 경험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 공동체의 결속을 다지고 미래 역량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좋은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