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3 (금)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교육자원봉사센터, 학부모봉사동아리 역량강화 연수 지원
상태바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교육자원봉사센터, 학부모봉사동아리 역량강화 연수 지원
  • 경기포커스
  • 승인 2023.09.13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동아리 대상 책놀이지도 역량강화 연수 실시
2023년 하반기 책놀이지도 역량강화 연수

[경기포커스신문]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광주하남지역 학부모 자원봉사동아리를 대상으로 9월 12일부터 11월 21일까지 2023년 하반기 책놀이지도 역량강화 연수를 지원한다.

책놀이지도 역량강화 연수는 연령 수준에 맞는 그림책을 다양하고 창의적인 놀이와 연계하여 독서활동을 지도하는 프로그램으로, 학부모 자원봉사자에게 독서지도를 위한 전문성 신장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연수를 받은 학부모들이 재능기부를 통해 교육자원봉사를 활성화하기 위해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교육자원봉사센터의 하반기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2023년 하반기 책놀이지도 역량강화연수는 ▲역동초(북위드맘) ▲광주매곡초(매화마루 학부모봉사회) ▲광주푸른초(재․즐․동) ▲경안초(다독다독) 등 4개 학교 학부모 동아리를 대상으로 총 8회씩 진행되며,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광주하남 지역 학생들에게 책읽기 지도를 통해 교육자원봉사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생각보다 교육이 재미있고 즐겁다. 실전에 활용가능한 동작이나 유희들을 알려주셔서 나중에 우리 아이들이나 학생 대상 책 읽어주기 봉사활동을 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김성미 교육장은 “책놀이 지도 연수를 통해 스토리텔러로서의 역량을 강화한 학부모님들이 교육자원봉사활동으로 많은 학생들에게 책과 친구가 되는 기회를 만들어 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