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3 (금)
의왕시, 위풍당당 신(新)중년 우리(友里)학교 졸업식 개최
상태바
의왕시, 위풍당당 신(新)중년 우리(友里)학교 졸업식 개최
  • 경기포커스
  • 승인 2023.09.21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 위풍당당 신(新)중년 우리(友里)학교 졸업식 개최

[경기포커스신문]  의왕시는 지난 14일 고천동평생학습센터에서 ‘2023년 의왕시 위풍당당 신(新)중년 우리(友里)학교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4060 라이프 코칭(Coching), 모델 워킹클래스, 생활원예, 생활목공, 슬기로운드론생활 및 3개의 전문가 과정을 수료한 1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작품전시와 소감 나눔의 시간을 가지며 과정별 성과를 공유했다.

한편 신중년학교 교육생 중 21명은 국가자격증을, 22명은 민간자격증을 취득했으며, 교육 수료 후 지속적인 학습을 위해 학습동아리 모임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천연염색전문가, 디지털생활문해강사 과정 수료생들은 학습동아리 등록을 마치고 활발한 활동중에 있으며, 철도문화해설사과정 수료생 18명은 철도박물관으로부터 철도문화해설사로 위촉받아 9월부터 해설 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워킹쇼를 선보인 박수미 졸업생은 “50대 중반에 이렇게 사람들 앞에서 당당하게 걷는다는 것이 설레고, 나의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꽃다발을 들고 온 딸 앞에서 멋진 엄마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어 행복하다”고 말했다.

김영수 의왕시 부시장은 “신중년학교 졸업생의 모습에서 열정과 앞으로의 삶에 대한 기대감이 느껴진다”며, “앞으로도 신중년을 위한 다양한 과정들을 기획하고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 신중년 우리학교는 10월 21일 왕송호수공원에서 열리는 평생학습축제에서 ‘배워서 남주자’라는 주제로 신중년 우리학교 체험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