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3 (금)
김포시 김병수 시장, 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 임원진 합류
상태바
김포시 김병수 시장, 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 임원진 합류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3.11.02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8기 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 제3차 정기회의가 지난 1일 비대면회의로 개최됐다. 아래 첫번째줄 좌측으로부터 세 번째가 김병수 김포시장.

[경기포커스신문]  김병수 김포시장이 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의 주요 임원인 감사로 임명됐다.

18개 지방자치단체로 구성된 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는 지난 1일 비대면회의를 개최하고 협의안건으로 김포시를 감사로 임명했다.

이로써 김포시는 ▲ 전국다문화도시협의회 회장 ▲ 경기서부권문화관광협의회 부회장 ▲ 서부수도권행정협의회 부회장 ▲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대변인 ▲ 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 감사 도시로 다양한 대외협력을 통해 ‘통하는 70도시 우리 김포’ 비전을 공유하게 됐다.

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는 인구 50만 이상 자치단체간의 협의기구로 대도시 상호 간의 행정사무를 공동으로 연구, 조사하고 자료·정보·기술 교환 등을 통해 행정의 효율적 추진을 도모하고자 2003년부터 시작된 행정협의회로, 우리시는 올해 2월 1일, 50만 대도시에 공식 진입함에 따라 전국에서 18번째로 협의회에 가입한 바 있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김포시가 가입한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감사라는 큰 자리를 맡겨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임원진들과 함께 협의회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는 이날 인구 50만 이상 대도시 지방공사보상전문기관 지정 등 6건의 제안안건에 대해 심의하고 지자체별 우수사례 및 홍보사항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