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3 (금)
성남교육지원청, 가정 밖 청소년의 가출 등 위기상황 예방을 위한 창작뮤지컬 '큐리어스'
상태바
성남교육지원청, 가정 밖 청소년의 가출 등 위기상황 예방을 위한 창작뮤지컬 '큐리어스'
  • 경기포커스
  • 승인 2023.11.06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이 직접 배우로 공연하며 청소년 위기상황 예방
2023 창작뮤지컬 큐리어스 포스터

[경기포커스신문]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11월 17일, 18일 오후 3시 한국잡월드 나래울극장에서 창작뮤지컬 큐리어스를 공연한다고 밝혔다.

창작뮤지컬 큐리어스는 지금 가출을 고민하고 있거나, 혹은 주변에 그런 친구를 두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그리고 그 주변의 친구나 가족, 어른들에게 힘들고 괴롭더라도 지금의 현실에서 무작정 도피한다면, 궁금해할 미래가 사라지게 된다고, 지금 갈등하고 있는 누군가에게 그렇게 전해달라고 외치고 노래하는 작품이다.

전국 단위 조사 중 가장 최근의 지표인 2019년 한국 청소년 정책연구원의 통계에 따르면, 전국의 초, 중, 고등학교 학생 중에서 3.5%의 학생이 조사 시점 1년 내에 가출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이를 전체 학생 수에 대입하면 20만 명에 육박하는 엄청난 수의 학생에게 가출 경험이 있다는 의미이다. 이들은 친구 집, 선배 집, 찜질방 등을 전전하다가 폐가나 거리에서 생활하게 되며, 상당수가 절도, 강도, 성매매, 마약 투여 등의 범죄에 연루되게 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이들은 ‘미래를 기대할 수 없는’사회 구성원이 된다.

창작 뮤지컬 큐리어스는 가정 밖 청소년 문제 해결에 작더라도 의미 있는 도움이 되고자 제작하게 됐다. 위기 청소년들과 그 주변인들에게 자신들이 교육이나 상담을 받는다는 의식 없이, 단지 뮤지컬 공연을 즐긴다고 생각하는 동안 자신도 모르게 작품의 메시지가 그들의 가슴 속에 자리 잡게 하고자 한다.

성남지역 학생뿐 아니라 광주, 부천, 시흥, 용인, 화성 등 경기도 곳곳에서 모인 18명의 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작 신성우, 작곡/음악감독 이인혜, 연출 문삼화, 안무 김루나, 조연출 채지성, 차의과학대학교 멘토단(이주혜 교수)이 함께 경기이룸학교 성남캠퍼스에서 개인상담, 집단상담, 심리검사, 멘토링 등 다양한 심리적 개입과 연기, 안무, 보컬 등 뮤지컬 전문교육을 진행한 후 학생들의 이야기를 더해 공연화 하는 작업을 거쳐 한국잡월드의 협조로 나래울극장에서 무대의 막을 올리게 됐다.

성남교육지원청 오찬숙 교육장은 “학교밖학생, 가정밖학생 등 우리 학생들의 어려움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좋겠다”라며, “다양한 유형의 학생들에게 더 안전한 사회가 되기 위해 청소년사회안전망 강화와 위기상황 예방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