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9 22:26 (월)
파주시, 운정6동서 '찾아가는 이동시장실' 운영…시민과 만나 소통 행정 펼쳐
상태바
파주시, 운정6동서 '찾아가는 이동시장실' 운영…시민과 만나 소통 행정 펼쳐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3.11.08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지별 교통환경 개선, 택시 승강장 설치 등 의견 제시
파주시, 운정6동서‘찾아가는 이동시장실’운영…시민과 만나 소통 행정 펼쳐

[경기포커스신문]  파주시는 7일 운정6동 아파트 입주자대표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시장실’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이동시장실은 김경일 파주시장이 민선8기 출범과 동시에 ‘소통행정’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현재 43회째 적극 추진하고 있는 시책이다.

지난 1월 행정구역 개편으로 신설된 운정6동은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A 노선이 속해있는 운정의 중심지역이다. 올해 말부터 내년 말까지 4개의 아파트 단지가 입주할 예정으로, 앞으로도 인구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10개 아파트 단지 입주자대표와 아파트 동 대표, 입주민 등이 참석한 운정6동 ‘찾아가는 이동시장실’은 파주시장과의 지역 현안 및 건의 사항 등 다양한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누는 열띤 소통의 장이 됐다.

특히, 초롱꽃마을 6단지의 옥상조경 관련 생태녹지로 인한 우기철 토사유출 등의 현안 사항에 대한 질의가 이어졌다. 또한, 각 단지별 교통환경 개선, 학생들의 안전 통학로 개설, 택시 승강장 설치, 상가 앞 담장 정비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여러분들이 주신 의견은 적극 검토해 시정에 반영하겠다”라며, “파주시에서 직접 처리할 수 없는 부분은 해당 기관에 대체 방안 강구 및 시정조치 등을 통해 개선될 수 있도록 적극 대처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동시장실을 통해 시민들과 소통하고 시민중심의 파주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 자주 찾아뵙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