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3 (금)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 찾아가는 미술관 ‘아트노마드 예술캠프’ 진행
상태바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 찾아가는 미술관 ‘아트노마드 예술캠프’ 진행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3.11.08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노마드 예술캠프

[경기포커스신문]  사회복지법인 홀트아동복지회에서 위탁운영 중인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2일 복지관 중앙마당에서 찾아가는 미술관 ‘아트노마드 예술캠프’를 진행하여 11시부터 18시까지 300여명의 지역주민들이 참석했다.

본 행사는 사랑의 열매 후원을 받아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이 주최하고 주식회사 스페셜아트가 주관하여 진행됐으며, 작품전시, 체험활동(백드롭 페인팅, 힐링 힙팟 만들기, 머그컵 만들기, 애착나무인형 만들기, 실크스크린 체험, 재활용 소품 꾸미기), 버스킹 공연, 휴식 텐트존으로 구성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아트노마드는 ‘예술(Art)’과 ‘유목민(Nomad)’의 합성어로 창조적인 예술행위를 지향하는 장애예술인들의 스토리가 담긴 창작물을 싣고 지역주민들과 함께 예술로 소통하고 나누는 행사로 장애․비장애의 경계를 허무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진행되는 행사이다.

스페셜아트 김민정 대표는 “하남시에서 처음으로 진행하는 아트노마트 예술캠프에 많은 분들이 함께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낸 것 같아 기분이 좋다. 이번 기회를 통해 장애인 작가들의 활동을 홍보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 명은주 관장은 “장애인 작가들이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것이 쉽지 않은 현실이다. 아트노마드 행사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문화생활의 기회를 제공하고 자연스럽게 작가들이 활동의 기회를 가져 예술가로서 긍지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역주민들께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