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3 (금)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소인수 및 희소 교과 별구름연구회(사회문제탐구) 공개수업 운영
상태바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소인수 및 희소 교과 별구름연구회(사회문제탐구) 공개수업 운영
  • 경기포커스
  • 승인 2023.11.10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의 원활한 운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별구름연구회 [사회문제탐구] 교과에서 수업공개 및 나눔 실시
고교학점제 소인수 및 희소 교과 별구름연구회(사회문제탐구) 공개수업

[경기포커스신문]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11월 10일 고교학점제 소인수 및 희소 교과로 이루어진 별구름연구회에서 [사회문제탐구] 교과의 수업공개 및 나눔을 진행했다.

이날 수업은 과천고 2학년 대상으로 ‘에듀테크를 활용한 사회문제탐구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이루어졌으며, 미래교육에서 중요시하는 에듀테크 및 협업 역량을 모두 함양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별구름연구회는 고교학점제의 학생 선택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교사들의 교육과정 역량 강화를 위해 시작된 연구회이다. ‘별구름’연구회에서 ‘별구름’은 소수의 학생이 듣고자 하는 희소 교과(목) 중심의 연구회로서 학생들의 배움 ‘클라우드(소프트웨어 용어, 외부 중앙 데이터 저장 공간)’가 될 수 있도록 한다는 의미를 지녔으며, 연구회는 교과별로 공모하여 최종 선정된 교육학, 인공지능수학, 사회문제탐구로 구성됐다.

공개수업에 참석한 안양과천 지역 내 교사는 “평소 다교과 지도 및 에듀테크 활용에 대한 고민 때문에 공개수업에 참여했는데, 연구회 소속 선생님들께서 평소 수업 속 자신의 고민을 연구주제로 삼고, 스터디 후 수업공개 및 나눔으로 하나씩 풀어내는 지점들이 의미있게 다가왔다. ‘함께’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으며, 별구름연구회가 지향하는 바를 몸소 느꼈던 시간이었음을 강조했다.

고아영 교육장은 “올해에 이어 2024학년도에도 고교학점제의 학생 중심 선택교육과정 운영을 위하여 별구름연구회의 내실화 및 확대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고, 앞으로도 교사들의 전문성 함양 및 중등 교과 교육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