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3 (금)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육활동 중심 학교업무 지원 학교회계의 이해(교원용) 동영상 제작ㆍ배포
상태바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육활동 중심 학교업무 지원 학교회계의 이해(교원용) 동영상 제작ㆍ배포
  • 경기포커스
  • 승인 2023.12.18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유튜브 탑재로 시공간 제약 없이 동영상 시청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경기포커스신문]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교원용 학교회계의 이해 동영상을 제작하여 배포했다. 동영상은 본예산 편성시기에 맞춰 교원들이 작성해야 하는 세출예산요구서 작성방법에 대한 가이드로, 평소 학교회계 업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원들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2024년에는 단위학교의 자율성과 책무성 강화를 위해 학교의 목적사업비를 축소하고 학교기본운영비를 확대 전환했다. 이에 따라 교육활동비 편성의 주체인 교원들이 세출예산요구서 작성에 혼란스러울 것으로 예상되어 학교회계 업무를 적시에 지원하기 위해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재무관리과에서 학교회계 대표강사와 협업하여 동영상을 제작했다.

동영상은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유튜브에 탑재하여 언제, 어디서든 볼 수 있게 했고, 안양, 과천 관내 학교뿐만 아니라 모든 학교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초등학교 부장교사는 “본예산 편성 때마다 세출예산요구서 작성 시 오류가 많아 당황스러웠는데 영상을 보며 하나씩 하나씩 따라 하다 보니 쉽게 작성할 수 있었다. 무엇보다 언제, 어디서든 유튜브로 공유하여 학교를 지원하고 있는 교육지원청의 모습에 반가웠다”고 말했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경기교육의 중심은 학교이며, 교원들이 편안해야 교육과정이 정상적으로 운영될 수 있다. 앞으로도 우리교육지원청은 학교업무 지원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교육활동 중심 학교업무 지원을 위해 첫 번째 세출예산요구서 작성방법을 시작으로 교원용 학교회계의 이해 동영상을 계속 제작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