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3 (금)
성남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제로화'를 위한 '학교폭력 바로 알기' 학부모 교육 운영
상태바
성남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제로화'를 위한 '학교폭력 바로 알기' 학부모 교육 운영
  • 경기포커스
  • 승인 2023.12.27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성남 학교폭력 예방 학부모 교육 [학교폭력 바로 알기] 사진

[경기포커스신문]  성남교육지원청은 27일 성남시 소재 국립국제교육원 1층국제홀에서 ‘학교폭력 제로화‘를 위한 [학교폭력 바로 알기]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성남 관내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법의 목적과 취지, 다양한 학교폭력 사례를 공유하고 2024학년도 ‘성남형 학교폭력 제로(O)센터’(현, 학교생활지원센터)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했다.

성남교육지원청 관내 학부모 160여명이 참여하여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1부는 성남교육지원청 한상훈 변호사의 강연으로 진행됐다. 이 강의는 ▲ 학교폭력예방법의 목적과 취지 ▲ 학교폭력 피해·가해 예방을 위한 보호자의 역할 ▲ 학부모 개별 질의를 통한 맞춤형 컨설팅 등으로 구성됐다. 이어 2부는 에듀피스 서정기 대표의 강연으로 ▲ 학교폭력을 바라보는 학부모의 인식개선 ▲ 갈등 중재의 이해 등을 사례로 발표했다.

강연을 들은 한 학부모는‘학부모를 포함한 교육공동체가 학교 내 폭력 문제를 올바르게 인식하고, 예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도록 함으로써 학생들이 건전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것이 중요함을 알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다른 학부모는 ‘학교 내 폭력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적극적으로 학교와 협력하여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대처하는데 학부모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강연 내용에 공감한다고 말했다.

성남교육지원청 학교생활지원센터는 ‘학부모를 학생 성장의 동반자로서 바라보고, 앞으로 이러한 학부모 교육을 확대 실시하여 1학교 1화해중재단 구축과 ‘동그라미’대화모임 활성화에 학부모와 함께 하려고 한다.

오찬숙 교육장은 학교폭력을 ‘우리 아이만의 문제로 인식하지 말고 모든 아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소통하고 공감하는 교육공동체가 되어야함을 강조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성남교육지원청은 ‘학교폭력 제로화’를 위해 단위학교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는 청사진을 제시하고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