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3 (금)
이천교육지원청, 이천시와 2024 이천미래교육협력지구 부속합의 체결
상태바
이천교육지원청, 이천시와 2024 이천미래교육협력지구 부속합의 체결
  • 경기포커스
  • 승인 2024.02.14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와 지역이 함께 꿈을 빚는 행복한 이천미래교육 실현
이천교육지원청

[경기포커스신문]  이천교육지원청은 15일 이천시청에서 이천시와 ‘꿈을 빚는 이천교육, 경계를 넘어 행복한 시민으로’를 비전으로, 지역교육 공동체 구축을 위해 2024 이천미래교육협력지구 부속합의를 체결한다.

이천교육지원청은 지난해 이천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2023~2026)과 부속합의를 맺어 학교와 지역이 함께하는 지역 맞춤형 미래교육을 실현하고, 지역공동체 구축을 통해 학생이 행복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를 플랫폼으로 하여 미래교육협력지구의 행정·재정지원을 비롯한 특색 사업 기획과 운영 전반에 대한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학교와 지역을 연계하고 학교 교육과정의 질적인 향상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24 이천미래교육협력지구는 자율, 균형, 미래의 3가지 추진과제를 바탕으로 9개의 사업(24개의 세부사업)을 추진한다. 교육자치 활성화 교육으로 ▲학교특색교육활동 ▲교육공동체 운영 지원 ▲사회참여 시민프로젝트 ▲이천형 시민교육 실천학교 등의 사업이 전개된다.

또한 지역과 연계한 역량중심 교육으로 ▲새내기 적응 활동 ▲맞춤형 기초학력 지원 ▲꿈빚체험·꿈빚교사 사업이 운영되며, 지역 특색 미래교육으로 ▲만들어가는 문화예술교육 ▲지역 맞춤 학교스포츠 ▲진로박람회 등의 사업이 다채롭게 운영된다.

이천교육지원청 김은정 교육장은 2024 이천미래교육협력지구 부속합의를 준비하며 “학교와 지역사회의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 교육 인프라를 확대하여, 학생이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 지역의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천교육지원청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학교와 지역이 함께 성장하고 이천의 지역협력 미래교육 생태계 기반 조성에 기여하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