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3 (금)
화성시, 신환경복합창 주식회사와 집수리 봉사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화성시, 신환경복합창 주식회사와 집수리 봉사 업무협약 체결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4.03.29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신환경복합창 주식회사와 집수리 봉사 업무협약 체결

[경기포커스신문]  화성시가 지난 27일 지역개발사업소에서 신환경복합창 주식회사와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집수리 봉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자부담금 등으로 인해 도시재생 뉴딜사업인 ‘집수리 지원사업’에 신청하지 못한 주거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노후된 주택 창호를 보수와 교체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시는 집수리 봉사 참여 확대를 위한 홍보 및 대상자 발굴 등 행정적인 지원을 하고, 신환경복합창 주식회사는 현장 점검을 통한 대상자 선정 및 노후된 주택 창호의 보수·교체 등 전반적인 시공을 지원한다.

양 기관은 다음달부터 지원 대상자를 선정하며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이석진 신환경복합창 주식회사 대표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힘을 보태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원 규모 범위 내에서 최대한 많은 주택에 혜택이 갈 수 있도록 집수리 봉사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홍선 지역개발사업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주거 취약계층의 생활 불편 해소 및 환경개선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좋은 기회를 제공해 주신 신환경복합창 주식회사에 감사드리고, 향후에는 좀 더 다양한 단체가 집수리 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에도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