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9 22:26 (월)
구리시 인창도서관, 『시인과 함께 걷는 길, 시시때때로』 운영
상태바
구리시 인창도서관, 『시인과 함께 걷는 길, 시시때때로』 운영
  • 경기포커스
  • 승인 2024.04.02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독서 챌린지 도서 ‘시인 숙희 '오로라 콜(아침달 시선 VOL.37)'’
구리시 인창도서관, 『시인과 함께 걷는 길, 시시때때로』 운영

[경기포커스신문]  구리시 인창도서관은 오는 4월 1일부터 4월 19일까지 5월 독서 챌린지에 함께 할 신청자를 모집한다.

독서 챌린지 『시인과 함께 걷는 길, 시시(詩詩)때때로(路)』는 구리시(인창도서관)와 출판사 《아침달(대표 손문경)》, 시집전문서점 《위트 앤 시니컬(대표 유희경 시인》이 함께 손을 잡고 독서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새롭게 기획한 민·관 협력사업 형태의 독서동기강화 프로그램이다.

5월 독서 챌린지는 시인 숙희의 '오로라 콜(아침달 시선 VOL.37)'로 선정했다. 함께 읽을 시집 '오로라 콜'은 시인 숙희의 첫 시집으로 ‘오로라 콜’을 비롯한 사십 편의 시(詩)속에는 그녀의 시적 고심(苦心)이 고대로 묻어나 있다. 이번 챌린지를 통해 처음 시와 조우하게 되는 참여자들도 ‘숙희’라는 화자(話者)의 친절한 안내를 통해 어려움 없이 독서 챌린지를 함께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숙희 시인은 서울에서 태어나고 경기도에서 자랐으며, 십여 년간 기자로 활동했다. 이후 시집 '오로라 콜'을 통해 시단계(詩壇界)에 첫발을 내딛는 괄목할 만한 성장이 기대되는 신인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구글폼(QR코드 접속)을 통해 ‘독서 챌린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선정된 사람은 출판사 《아침달》로부터 독서 챌린지 시집을 제공받아 5월 독서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민·관 협력사업으로 7개월간 진행되는 독서 챌린지를 통해 시민들이 시(詩) 장르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학 장르와 가까워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