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9 22:26 (월)
김포시 체육진흥협의회 출범, 체육정책 중추적 역할 기대
상태바
김포시 체육진흥협의회 출범, 체육정책 중추적 역할 기대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4.04.08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들 체육활동수요 적극 대응, 체육단체 등 다양한 의견 수렴
김포시 체육진흥협의회

[경기포커스신문]  김포시는 시민의 체육활동 진흥과 체육정책 개발을 위한 ‘김포시 체육진흥협의회’가 8일 공식 출범해 첫발을 내디뎠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구성된 김포시 체육진흥협의회는 체육단체․학계․전문가 등 총 12명이 참여하고 김포시장이 당연직 위원장을 맡는다. 앞으로 김포시 체육진흥계획 수립, 주요 체육분야 현안에 대한 협의․자문 등 김포시 체육 정책과 관련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공식적으로 첫 출발한 협의회는 이날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함께 첫회의를 개최하고 올해 김포시 시민체육 활성화 추진계획에 대한 안건 심의를 통해 각종 생활체육 프로그램 지원 등의 시민체육 활성화 방안과 시민친화형 체육시설 확충 및 효율적인 시설 운영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가졌다.

특히, 체육시설 확충을 위한 학교 체육시설 개방 추진과 관련하여 첫 회의임에도 불구하고 위원 간 열띤 논의가 펼쳐져 협의회의 실질적인 체육 정책 수립에 대한 열기를 느끼게 했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시민들의 체육활동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자 체육단체와 학계․전문가로 구성된 체육진흥협의회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고 이를 시 체육 정책에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면서 “시민들이 편하게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는 기반 확충 등 시민이 건강한 도시 김포를 조성할 수 있도록 위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