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9 22:26 (월)
청년정책의 모든 것, 한 번에 확인하는 '시흥시 청년정책 공식 블로그' 개설
상태바
청년정책의 모든 것, 한 번에 확인하는 '시흥시 청년정책 공식 블로그' 개설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4.04.09 0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정책의 모든 것, 한 번에 확인하는 '시흥시 청년정책 공식 블로그' 개설

[경기포커스신문]  시흥시는 4월 1일 청년정책 공식 블로그 ‘시흥시 청년정책 드라이브’를 개설했다. 이에 따라 시민과 청년들에게 시흥시의 청년정책에 관한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드라이브(Drive)’에는 두 가지 의미가 담겨 있다. 첫째는 ‘정보 집합소’라는 뜻으로, 이는 해당 블로그가 시흥시 청년정책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수록하고 제공하는 종합 포털로 기능할 것임을 나타낸다.

둘째는 ‘드라이브(운전·주행)’의 의미로, 시흥 청년들이 잘 닦여진 탄탄대로를 거침없이 달려 나갈 수 있도록 시흥시가 미래를 지원하고 함께하겠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블로그에는 청년 역량 강화, 청년 생활 안정, 청년 교육문화, 청년 네트워크, 시흥청년 공간 등 각종 청년정책이 분야별로 한눈에 구성돼 있어 청년들이 시흥시의 다양한 지원 정책을 더 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네이버 블로그 앱(App) 설치와 이웃 추가 기능을 활용하면 새로운 청년정책 정보가 올라올 때마다 실시간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어 청년들은 최신 정보를 신속하게 확인하고, 필요한 지원 및 혜택을 놓치지 않고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유상선 시흥시 청년청소년과장은 “‘시흥시 청년정책 드라이브’ 블로그를 통해 시흥시민과 청년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더 많은 시흥 청년이 유익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안내할 계획이고, 이를 통해 시흥 청년들의 더 큰 성장을 응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