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9 22:26 (월)
고양특례시, 한류천 친수공간 조성사업 전문가 자문회의 개최
상태바
고양특례시, 한류천 친수공간 조성사업 전문가 자문회의 개최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4.04.11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자원, 상하수도, 토질·토목 관련 전문가 참여해 최적의 방안 도출
한류천 친수공간 조성사업 전문가 자문회의

[경기포커스신문]  고양특례시가 지난 4일 백석업무빌딩에서 한류천 친수공간 조성사업의 최적 방안을 도출하기 위하여 전문가들과 초빙해 ‘한류천 친수공간 조성사업 전문가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시는 2023년 7월 한류천 상류~중류 구간을 복개하고 상부에 친수공간을 조성하는 ‘한류천 친수공간 조성사업’을 시행하기로 결정했다.

이후 같은 해 12월 한류천 복개로 인하여 일산 신도시에 미칠 각종 영향(재해, 내수침수 등)과 하류지역의 각종 영향을 다각적으로 검토한 후 개선방향을 도출하기 위한 한류천 친수공간 조성사업 타당성용역에 착수했다.

이번 전문가 자문회의는 타당성용역 과업 중 하나로서 수자원, 상하수도, 토질구조, 토목구조 등 각 분야별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한류천 친수공간의 최적 방안을 도출해내기 위해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전문가들은 상류구간 복개 방안 적정성 평가, 복개 암거 박스(BOX)규모 및 내수침수 분석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시 관계자는 “전문가 자문회의에서 다양한 자문 의견과 보완요구 사항이 제시됐다. 회의에서 나온 의견들을 꼼꼼하게 검토하여 과업에 반영할 계획이며, 한류천 친수공간 조성사업이 한류천 주변 개발사업 추진에 맞춰 적기에 완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