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9 22:26 (월)
안산교육지원청 2024 방과후 공유학교 운영기관 선정!
상태바
안산교육지원청 2024 방과후 공유학교 운영기관 선정!
  • 경기포커스
  • 승인 2024.04.12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과후 공유학교 운영을 통한 안산 지역 초․중․고 학생에게 돌봄․진로 체험의 경험 제공
안산교육지원청

[경기포커스신문]   안산교육지원청은 학교 밖에서의 방과후 프로그램을 필요로 하는 학생들을 위하여 지역사회 7개 기관과 협력하여“2024 방과후 공유 학교”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방과후 공유학교”란 교육의 장소를 학교 밖으로 확장하여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 맞춤형 학습 기회 제공 및 소외지역 학생의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사업으로, 안산교육지원청은 지난 3월 운영기관을 공개 모집했다.

선정된 기관은 ▲단원청소년수련관(디지털드로잉 “D-페인터”) ▲상록청소년수련관(나의 꿈을 Maker 하다!) ▲문화예술 사회적협동조합컬쳐75 (어디에도 없는 거리예술 방과후학교) ▲안산환경재단(로봇시티 안산, 도전! 지구지키기 그린 코딩학교)▲안산YWCA(그린스마트 환경학교)▲안산청소년문화의집(꿈지락 꼼지락)▲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호텔 진로 학습터)이다.

특히,‘지역특화 방과후 공유학교’로 선정된 안산환경재단은 ▲기본반(안산 지역 환경을 활용한 자원순환 프로그램 코딩), ▲미션반(친환경도시 안산, 시화호 30주년 프로그램 코딩)으로 구성하여 안산 관내 학생들에게 안산시의 비전 경험과 환경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해 보는 과정을 통해 우리고장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시킬 예정이다.

안산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다니고 있는 재학생 중‘방과후 공유학교’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5월 중 학교 가정통신문을 통해 안내되는 기관별 프로그램 운영 일정 확인 후 신청이 가능하다.

안산교육지원청 김태훈 교육장은 "이번 방과후 공유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받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을 통한 방과후학교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