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9 22:26 (월)
의정부교육지원청, 세상에서 가장 큰 학교 ‘의정부공유학교’ 입학식
상태바
의정부교육지원청, 세상에서 가장 큰 학교 ‘의정부공유학교’ 입학식
  • 경기포커스
  • 승인 2024.04.12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큰 학교 밖 학교, 의정부공유학교 올래[ALL來]! 국악 오케스트라, 학생주도 창의·예술 공유학교로 문을 열다.
의정부교육지원청, 세상에서 가장 큰 학교 ‘의정부공유학교’ 입학식

[경기포커스신문]  의정부교육지원청은 4월 11일 의정부공유학교 올래캠퍼스에서 학생, 학부모, 교사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학식을 개최했다.

의정부공유학교 올래[ALL來]는 ‘(ALL)모든 학생의 (來)미래역량을 함양하다.’,‘의정부공유학교에 올래?’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의정부 모든 학생의 아름다운 미래를 디자인하기 위한 시작으로, 국악 오케스트라(가야금, 소금, 타악, 해금)와 학생주도 창의·예술(뮤지컬, 난타, 재즈댄스) 공유학교 프로그램을 10주간 운영하고 지역으로 찾아가는 소공연도 펼칠 계획이다.

입학식에 참여한 A학생은 “저는 연기, 춤, 노래에 관심이 많은데 학교에서 하기 힘든 뮤지컬 프로그램에 여러 학교 친구들과 참여할 수 있어서 너무 좋다.”며 기대를 보였고, B학생은 “재즈댄스 외에도 하고 싶은 게 많은데 시간이 맞지 않아서 아쉽다.”며 소감을 전했다.

C학부모는 “국악은 접하기 어려운데, 공유학교에 국악 오케스트라 프로그램이 있어서 모집이 시작되자마자 신청했다. 강사님 프로필을 보니 더 기대된다.”며 의정부다운 지역맞춤형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운영되길 바라는 마음을 전했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누구든 어디서든 더 넓고 더 깊이 있게 배울 수 있는 지역맞춤형 프로그램 총 70여 개, 경기이룸학교 14개, 경기이룸대학 61강좌 등을 꾸준히 운영할 예정이다.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 원순자 교육장은 “의정부공유학교 올래[ALL來]를 원하는 배움이 多 되는 세상에서 가장 큰 학교, 의정부다운 지역맞춤형 공유학교로 발전시키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