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9 22:26 (월)
화성시, 주거 기본권의 첫걸음 ‘화성시 주거복지센터’ 운영
상태바
화성시, 주거 기본권의 첫걸음 ‘화성시 주거복지센터’ 운영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4.04.15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청

[경기포커스신문]  화성시가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주거복지 실현을 위한 ‘화성시 주거복지센터’를 15일부터 운영한다.

화성시 주거복지센터(이하 센터)는 주거문제로 고민하는 시민의 주거안정을 위해 사각지대 없는 주거지원 체계를 마련하고 복지자원 연계한 맞춤형 주거지원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청 본관 1층에 위치한 화성시 주거복지센터는 주거복지 실무자와의 상담 공간 및 직원 사무 공간으로 구성되며 ▲맞춤형 주거복지 서비스 상담 ▲주거복지 정보 제공 및 홍보 ▲주거복지 사각지대 발굴 ▲맞춤형 주거상향 사업 추진 등을 맡아 진행한다.

비주택 거주 취약계층, 주거 위기 가구 등 주거 문제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센터에서 전화 상담 및 방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시는 센터를 시 직영으로 운영해 주거복지 성과를 높이고 주거복지 체계 전문성도 확보할 방침이다.

앞서 시는 지난 2021년 화성시 주거복지 지원 조례가 제정·공포됨에 따라 주거복지센터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근거를 마련하고 주거복지사업 사업수행 심의·의결을 위한 주거복지위원회를 구성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시는 신도시·농어촌·산업단지 등 지역별로 특색이 뚜렷하고 대규모 개발계획과 재개발 재건축에 따른 도시재생사업으로 주거 공간과 주거환경의 변화가 빠르게 진행된다”며 “화성시 주거복지센터를 중심으로 주거 문제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의 주거 안정을 도모하고 화성형 주거복지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