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9 22:26 (월)
파주시, 체전 앞두고 안전관리계획 심의
상태바
파주시, 체전 앞두고 안전관리계획 심의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4.04.17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체육대회 위해 안전분야별 유관기관 간 대면심의
파주시, 체전 앞두고 안전관리계획 심의

[경기포커스신문]  파주시는 지난 17일 안전정책실무조정위원회를 열고, 4~5월에 개최되는 체육대회 2건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

이날 안전정책실무조정위원회의 위원으로는 파주경찰서, 파주소방서,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 한국전기안전공사 파주고양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중부지사 등 관계기관이 참여했으며, 각 분야별 전문가들은 체육대회 안전사고 예방에 초점을 두고 안전관리계획 전반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위원회는 다수의 인파가 몰리는 행사인 만큼, 대회의 안전을 위한 사항을 중점으로 심의했다. 주된 심의 내용은 ▲안전관리 전반에 대한 대책 ▲경찰·소방·시설·전기 등 분야별 안전성 ▲안전관리 비상상황 발생 시 조치계획 ▲인파 밀집 관리 방안 ▲행사장 질서유지 및 교통 대책 ▲개폐회식장 및 종목별 경기장 안전관리 계획 등이다.

시는 위원회에서 나온 의견과 보완 사항을 행사 주최 측에 통보해 보완토록 하고, 대회 개최 전 파주경찰서, 파주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파주고양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중부지사, 시설물 안전관리자문 위원 등과 합동으로 현장 지도 점검을 실시해 보완 사항 이행 여부를 확인할 계획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파주시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경기도 종합체육대회인 만큼 빈틈없이 지도 및 점검할 예정”이라며, “특히, 개폐회식장 등 인파 밀집이 예상되는 만큼 시민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