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3 (금)
김예림, ‘Rain’ 주요 음원차트 1위 석권
상태바
김예림, ‘Rain’ 주요 음원차트 1위 석권
  • 신용섭 기자
  • 승인 2013.08.28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분야 스타들도 'Rain'에 대한 호응 최고!
▲ 가수 김예림의 신곡 'Rain'이 네이버뮤직 등 각종 챠트에서 1위를 석권하고 있다.

김예림의 선공개 곡 'Rain'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하며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이로써 9월 초 발매될 두 번째 미니 앨범 흥행에 청신호가 켜졌다.

‘Rain’은 27일 낮 12시에 공개된 직후 엠넷, 올레뮤직, 네이버 뮤직, 몽키3 등의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고,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도 상위권에 안착했다. 6월 중순 발표했던 'All Right'에 이어 또 한 번 음원 차트 1위를 기록하면서 막강한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최근 솔로로 데뷔한 선미의 '24시간이 모자라'와 차트 1위를 두고 대결하는 모습도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Rain’은 윤종신이 작곡, 윤종신, 퓨어킴, 김예림이 공동 작사한 노래이다. 비가 오는 날이면 가장 먼저 생각날 만큼 감성적인 곡으로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독특한 감수성이 담긴 가사가 귓가를 사로잡는다. 기타리스트 이상순과 피아니스트 조윤성이 참여하여 김예림에게만 어울리는 독특한 재즈풍을 완성했다.

26일 공개된 'Rain'의 뮤직비디오도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 빨간색 우산을 들고 날아다니는 김예림이 등장장하는 이 뮤직비디오는 스무살 김예림의 청순한 매력을 잘 살리면서도 노래의 감성적인 분위기를 잘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예림 소속사 미스틱89측은 “요즘 가요계에서 유행하는 빠른 비트의 음악이 아닌데도 많은 분들이 열광적인 반응을 보여주고 있다. 유행에 휩쓸리지 않고 김예림의 매력적인 보이스를 잘 드러낼 수 있는 노래를 만든 것을 좋게 봐주신 것 같다. 오랜만에 감수성이 짙은 노래가 탄생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김예림의 'Rain'은 다양한 분야의 스타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스윙스, 산이, 버벌진트 등의 래퍼가 소속된 브랜뉴뮤직의 대표 라이머는 자신의 트위터에 "예림이 대박!"이라며 김예림 미니앨범 2집 'Her Voice'의 흥행을 예견했다. 방송인 하하는 선공개 곡 'Rain'을 듣고 "정말 궁금해요!!! 이번엔 또 어떤?"이란 멘션을 남기며 앞으로 발매될 미니앨범 2집에 대한 궁금증을 표현했고, 이어 데프콘은 자신의 트위터에 "김예림 올라잇~"이라고 작성하며 'Rain'의 흥행을 기원했다. '육아 멘토'로 불리는 서천석 소아정신과의사는 "슬픔을 너무 슬프지 않게 다루는 것… 요즘 여기에 관심이 있으신가 보다"라며 'Rain' 가사를 전문적으로 해석한 내용을 자신의 트위터에 올리기도 했다.

한편, 김예림은 9월 초 'Rain'이 수록된 두 번째 미니앨범 [Her Voice]를 발표하고 그녀의 명품 보이스를 보다 많은 이들에게 알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