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01 10:01 (수)
1일, 경기도교육청북부청사 직장어린이집 개원
상태바
1일, 경기도교육청북부청사 직장어린이집 개원
  • 고정자
  • 승인 2018.10.0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의 일․가정 양립 지원, 친환경자재 사용 건립
▲ 경기도교육청북부청사 직장어린이집 개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북부청사 직장어린이집이 10월 1일 개원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원한 직장어린이집은 경기도교육청북부청사(의정부시 동일로 700)내 부속동 건물에 위치하고 있으며, 명칭은 직원 공모를 통해‘경기꿈드림어린이집’으로 선정했다.

보육 대상은 경기도교육청북부청사 및 북부지역 각급기관(학교포함) 직원 자녀이며, 정원 30명 중에 개원일 현재 9명의 원아가 입학하여, 보육을 받을 예정이다.

어린이집은 면적 259.44㎡, 지상 1층 규모에 보육실 4개, 실내 유희실, 조리실, 교사실 등으로 구성했다. 운영은‘한솔어린이보육재단’에 위탁 운영하며, 원장과 교사, 조리사 등 5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특히 모든 보육실은 자연채광이 우수하도록 설계했으며, 친환경자재 사용과 안전도어 설치, 실내시설물 보호쿠션 설치 등 아이들의 건강 및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건립했다.

경기도교육청 안창호 운영지원과장은 "이번 직장어린이집 개원으로 어린 자녀를 둔 직원들의 육아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어, 일․가정 양립과 가족 친화적인 직장문화 조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하면서 “앞으로 원아들이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우수한 보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