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3 (금)
교육을 바꾸는 최고의 교육자료 ‘제65회 경기도교육자료전’개막식
상태바
교육을 바꾸는 최고의 교육자료 ‘제65회 경기도교육자료전’개막식
  • 고정자
  • 승인 2018.07.31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개최, 우수 교육자료 활용으로 학교 교육의 질 향상 기대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9일 오전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연구센터 대강당에서 ‘제65회 경기도교육자료전’ 개막식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자료전은 7월30일부터 8월1일까지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연구센터 지하1층 전시장에서‘연구하는 선생님, 배움이 있는 수업, 생동하는 교실, 선생님이 희망입니다!’를 주제로 학교 현장의 교육 가치와 철학을 담은 참신하고 다양한 교육자료들을 전시하며, 학생·학부모·교원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교육자료는 국어, 수학, 과학, 인성교육 등 총 14개 분과에서 413명의 교사가 참여하여 203점이 출품되었으며 이 가운데 심사위원단 의 심사를 거쳐 122점의 수상작이 1~3등급별로 결정된다.

시상식은 전시 마지막날인 8월 1일 오후 3시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연구센터 대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갈인석 대외협력담당관 직무대리는 “경기도의 교육자료는 독창성과 효율성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작년에는 전국교육자료전 최우수 시·도로 선정된 바 있다”면서, “올해도 양질의 교육자료가 출품돼 학생중심, 현장중심 교육 내실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자료전은 매년 경기도교육청 주최로 현장 교원이 직접 기획하고 개발한 우수 실물 교육자료를 발굴·소개하는 전시회로 교원의 연구 분위기 조성과 전문성 신장으로 학교 교육의 질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올해는 경기도교원단체총연합회가 주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