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9 10:15 (월)
성남시 2017년 공직자 청내외국어 회화교육 개설
상태바
성남시 2017년 공직자 청내외국어 회화교육 개설
  • 고정자
  • 승인 2017.03.24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화 및 다문화 트렌드를 선도하는 글로벌 인재 양성!!

성남시는 국제화시대 경쟁력을 갖춘 공무원을 양성하기 위하여 3월 27일부터 12월까지 총 32주 동안 『2017 공직자 청내외국어 회화』교육을 개설 운영한다. 시청 세미나실과 회의실(탄천관)에서 실시되는 해당 교육은 관내소재 외국어출강 전문업체인 예일국제언어연구원에 위탁운영한다.

올해 청내외국어 교육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한 결과 영어 1반 및 중국어 3반으로 총 4개 반 50여명의 수강생이 참여하게 되며, 교육시간은 근무에 지장이 없도록 평일 업무시간 종료 후 주1회 3시간 수업으로 진행된다.

이는 다문화시대를 맞이하여 급격히 늘어나는 외국인 민원업무 처리 등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글로벌시대에 갖춰야하는 직무능력을 키우기 위한 것으로 올해에는 2016년도 청내 외국어 교육에 대한 피드백을 통하여 교육운영 효과 및 교육만족도 증대를 위하여 중국어 초중급반을 요일에 따라 두 반으로 나누어 교차수강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업무로 결석이 잦은 학생들을 위한 보충수업 제도를 도입하는 등 수강생들의 다양한 건의사항을 반영하였다.

성남시는 앞으로 3개월간 공무원 대상 상반기 외국어 교육을 실시한 후 운영상 부족한 점이 발생할 경우 설문조사 실시 등의 의견수렴을 통해 미비점을 적극 개선할 나갈 계획이며, 직원들의 교육참여 기회 확대를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