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01 10:01 (수)
배우 조민기, 내셔널 지오그래픽展 오디오 가이드 제작 참여
상태바
배우 조민기, 내셔널 지오그래픽展 오디오 가이드 제작 참여
  • 신용섭 기자
  • 승인 2015.12.10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디오 가이드 판매 수익금 일부 ‘밥상공동체 연탄은행’에 조민기 이름으로 기부

서울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12일부터 개최되는 <내셔널 지오그래픽展 미지의 탐사 그리고 발견> 오디오 가이드 제작에 배우 조민기가 참여해 목소리 재능 기부에 나섰다.

배우 조민기는 평소 배우 활동뿐 아니라 개인 사진전 개최 및 사진집 출간 등 사진가로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만큼 국내 대표 사진 전시회인 <내셔널 지오그래픽展 미지의 탐사 그리고 발견> 목소리 재능기부 참여 제안을 흔쾌히 수락했다. 오디오 가이드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배우 조민기가 선정한 ‘밥상공동체 연탄은행’에 그의 이름으로 기부될 예정이다.

오디오 가이드 녹음 전 미리 전시작품을 살펴본 조민기는 “지구상에 벌어졌던 과거의 역사적 사건들이 생생하고 현실적으로 표현되어 놀라웠으며, 사진이란 것은 예쁘게 찍는 것보다 언제, 무엇을 찍느냐가 더 중요하다는 사실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소견을 밝혔다.

<내셔널 지오그래픽展 미지의 탐사 그리고 발견>은 문명과 자연의 미스터리, 미지의 탐험과 위대한 발견에 대한 전시이다. 인류가 걸어온 문명과 오지, 우주와 해양에 이르기까지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목숨을 건 탐험과 탐사에 대한 다양한 기록은 사진과 영상, 그리고 실제 수중탐사에 사용된 실물 잠수정과 같은 특별한 전시품들과 함께 총 200여 점이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는 오는 12월 12일부터 2016년 3월 20일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관람 가능하며, 배우 조민기의 차분하고 친절한 목소리로 제작된 오디오 가이드는 전시 현장에서 청취 가능하다. 

▲ 배우 조민기가 <내셔널 지오그래픽展 미지의 탐사 그리고 발견>에서 오디오 가이드 목소리 재능기부에 나섰다. (사진=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