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01 10:01 (수)
학교에서 치즈만들기, 차(茶)문화, 식충식물 체험을...
상태바
학교에서 치즈만들기, 차(茶)문화, 식충식물 체험을...
  • 신용섭 기자
  • 승인 2015.06.03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농업기술센터, '학교로 찾아가는 농촌체험학습' 진행
▲ 양주시농업기술센터가 주관하는 '학교로 찾아가는 농촌체험학습'이 내일 4일부터 11월 11일까지 관내 14개 학교에서 진행된다. (사진=양주시)

양주시농업기술센터가 양주지역 14개 학교에서 내일 4일부터 11월 11일까지 ‘학교로 찾아가는 농촌체험학습’을 진행한다.

체험교실은 농촌체험농가 7개소(▲맹골사랑발효음식체험장 ▲꿈담 ▲허브힐 ▲해마루농원 ▲칠보공예학습장 ▲차우림 ▲치즈체험장) 운영자들이 체험학습 재료를 준비해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학교로 직접 찾아가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아이들의 창의력과 인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소속 14개교 2천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교육은 색다른 두부 만들기, 차(茶)문화 이해, 과일인절미 만들기, 허브 모기퇴치제 만들기, 식충식물 체험 등 도심생활에서는 경험하기 힘든 다양한 소재를 통해 아이들에게 다가간다.

학교로 찾아가는 농촌체험학습은 지난해 세월호 사건으로 인하여 현장학습이 무기한 연기 및 취소됨에 따라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시범적으로 추진되었으며, 3개 체험농가에서 3가지 주제를 가지고 11개교 1천 5백여명의 학생들을 찾아가 큰 호응을 받았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향후 지속적으로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