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01 10:01 (수)
성남문화재단 기획전시 <2013 성남의 얼굴展 - ‘조각 상상하다’>
상태바
성남문화재단 기획전시 <2013 성남의 얼굴展 - ‘조각 상상하다’>
  • 신용섭 기자
  • 승인 2013.09.24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4(화)일부터 10월 5일(토)까지 성남아트센터 큐브미술관 및 야외공간에서 무료전시

성남문화재단이 ‘조각 상상하다’라는 테마로 <2013 성남의 얼굴展>을 마련한다.

<2013 성남의 얼굴展- ’조각 상상하다‘>는 국내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한국을 대표하는 유명 조각가들의 작품을 통해 국내 조각의 흐름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조각전으로, 지금까지 진행된 <성남의 얼굴전>과는 달리 조각이 중심이 된 대규모 전시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조각 상상하다’를 부제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조각의 다양한 장르와 현대예술의 실험적 방법을 함께 볼 수 있는 국내 유명 작가 42인의 조각 작품 70여점이 전시되는 기획으로 구성되어 있다.

<2013 성남의 얼굴展- ’조각 상상하다‘>는 실내 공간인 큐브미술관에서 성남아트센터의 야외공간으로 자연스럽게 발걸음이 이어지도록 하여, 걸으며 조각 작품들을 감상하고 사색하는 가운데 가을의 풍요로운 정취를 자연스럽게 맛 볼 수 있는 기회를 줄 것이다.

또한, 시민들이 멀리 있다고 느끼는 예술을 쉽고 자연스럽게 접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우리 삶속에 언제나 예술이 존재하고 있음을 느끼며, 미술관 안이라는 닫힌 공간에서 야외공간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전시작품을 통해 조각예술의 참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전시는 김영원, 한진섭, 황인철 등 국내 조각계를 대표하는 42명 작가들의 작품을 감상 할 수 있는 기회로, 한국 현대조각의 현 주소를 확인하면서, 한편으로는 성남조각의 위상을 다시 한 번 인식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 <2013 성남의 얼굴展 - ‘조각 상상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