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01 10:01 (수)
화성시복지재단, 조사연구사업 동아시아에서 빛을 발하다
상태바
화성시복지재단, 조사연구사업 동아시아에서 빛을 발하다
  • 신용섭 기자
  • 승인 2013.09.16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사연구 결과물 3편 국제학술대회 발표 확정
▲ 지난 2012년 열린 한국대회 현장(사진=화성시복지재단)

화성시복지재단 조사연구팀 연구결과물이 오는 11월 09일 중국 난닝에서 개최되는 “제 11회 동아시아 건강증진 학술대회” 에서 ‘노인일자리 확대를 위한 적합직종 연구’와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연구’, ‘농촌지역의 사회복지 서비스 공급체계 재편 방안에 관한 연구’ 등 3편 결과물 발표가 확정되였다.

동아시아 건강증진 학술대회는 지난 2003년 제 1회 대회가 개최된 이래, 동아시아의 여러 도시에서 매년 열리고 있으며, 2012년에는 한국에서 10회를 개최한바 있다. 본 대회는 동아시아의 여러 나라, 각 지역에서 건강한 지역 만들기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와 효과적인 실천 활동을 공유하는 장을 만들어 나가는데 큰 의의가 있는 대회이다.

이러한 국제 학술대회에 기초자치단체에서 출연한 복지재단 중 최초로 화성시복지재단 조사연구팀 연구진이 도전한 것에 대해 지역사회에서는 매우 고무적이라는 평가를 하고 있으며,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한 화성시복지재단의 연구성과에 대해 동아시아 여러 나라의 학계, 실천현장에서 주목하고 있다.

한편 이번 발표회에는 책임연구원인 이상호(사회복지학박사, 화성시복지재단 사무국장)연구원이 직접 참가하여 동아시아의 석학들과 보건복지분야의 실천가들 앞에서 직접 발표와 질의 응답에 응할 예정이다.

이덕훈 이사장은 “화성시에 기반을 둔 다양한 주제의 연구결과가 동아시아의 각국에 평화롭고 건강한 지역 만들기에 기여하게 되어 기쁘며, 화성시 지역복지 발전을 위하여 더욱 노력하는 재단의 모습이 되도록 하겠다” 며, 향후 조사연구사업에 더 많은 노력을 경주할 것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