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20:50 (목)
추운 겨울, 가족 나들이는 유기농 테마파크에서
상태바
추운 겨울, 가족 나들이는 유기농 테마파크에서
  • 변상진 기자
  • 승인 2012.11.14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하고 알찬 겨울 체험 프로그램 마련
▲ <자료제공=남양주 유기농파크>

남양주 유기농 테마파크(남양주 도시공사) 에서는 추운 겨울 가족들이 즐겁게 체험하며 가족애와 야외활동을 통해 건강도 챙기며, 농한기 지역과 연계한 체험을 통해 농가의 부가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1석 2조 효과의 다양한 겨울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도시농업과 유기농업에 관심을 갖고 있는 시민들에게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유기농에 대한 이해와 저변을 넓혀줄 ‘유기농 시민 아카데미’와 유기농업의 근간인 흙을 오감을 통해 체험하면서 흙의 중요성과 유기농의 기본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흙 속에 무엇이 있을까?’ 등의 실내 프로그램과 보리도 밟아보고, 다양한 겨울 전통 놀이와 삼굿체험으로 맛있는 고구마를 먹을 수 있는 ‘보리 밟고 고구마 먹고’의 야외 체험프로그램 등이 신설되었으며,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며 우리 주변에서 친숙하게 접할 수 있는 콩과 함께 고추장, 메주, 팥죽, 두부, 초콜렛 등을 만들어보는 ‘콩의 변신은 무죄’의 재미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되었다.

또한 지역과 함께 상생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으로 농한기 지역 농가 부가수익을 창출하고자 마련된 ‘복조리 만들기’, 정월 대보름 지역과 벌이는 신명나는 축제 한마당 ‘달아달아 밝은 달아’ 등의 유익한 프로그램도 많이 준비되었다.

그 외 천연 유기농 재료만을 엄선해 만들어보는 김치 만들기와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지렁이집 만들기, 화분 만들기, 바람개비 만들기, 나무곤충 만들기 등의 관람객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상설체험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추운 겨울 집에서 웅크리고 있기보다, 가족과 신나게 활동하며 겨울 추위를 날려버리며 유익함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유기농테마파크의 겨울 체험프로그램은 겨울 가족 나들이로 손색이 없을 듯 하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와 단체관람 문의는 남양주 유기농 테마파크 홈페이지나 전화(031-560-1471)로 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