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16 17:47 (목)
도촌종합사회복지관, 이야기보따리 나눔공연 첫 시작!
상태바
도촌종합사회복지관, 이야기보따리 나눔공연 첫 시작!
  • 고정자
  • 승인 2018.04.10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니어 동화구연 봉사단 이야기보따리, 나눔공연 진행

도촌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종민)은 4월 9일 (월) 시니어 동화구연 봉사단 ‘이야기보따리’ 첫 나눔 공연을 시작하였다.

성남시 중원구 도촌동에 위치한 도촌종합사회복지관은 재단법인 여의도순복음연합(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에서 성남시로부터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전문 사회복지기관으로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종합적인 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2017년부터 도촌종합사회복지관에서 활동을 시작한 시니어 동화구연 봉사단 ‘이야기보따리’는 60세이상 어르신으로 구성되어 전문강사의 교육을 통해 동화구연교육을 받고, 지역의 아동기관에 방문 나눔 공연과 공연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을 지역 내 저소득 아동에게 결연 후원하며 다방면으로 사회 환원을 실천하고 있다.

이야기보따리의 첫 나눔 공연은 야탑동 아이봄어린이집 아동들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시니어봉사단이 직접 제작한 교구와 연습한 율동, 재미난 이야기로 구성하였다.

도촌종합사회복지관 이종민 관장은 “이야기보따리 봉사단은 노인의 사회참여 자체만으로도 가치있는 활동이다.”라며 “앞으로 지역사회의 나눔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도촌복지관이 함께하겠다.”라고 말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상시로 추가 봉사단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문의는 도촌종합사회복지관 031-720-8500 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