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01 10:01 (수)
보조공학을 활용한 중증장애인의 직업영역확대
상태바
보조공학을 활용한 중증장애인의 직업영역확대
  • 신용섭 기자
  • 승인 2012.08.21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道장애인복지관, 킨텍스서 “2012 국제 보조공학 심포지엄” 참여
▲ 2012 국제 보조공학 심포지엄 포스터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철홍)은 오는 30일(목)부터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2012 국제 보조공학 심포지엄”에 참여하며, 행사 둘째 날인 31일(금)에 ‘보조공학을 활용한 중증장애인의 직업영역확대’라는 주제로 분과별 심포지엄을 주관한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2, 3차 산업 중심의 국내 직업재활사업에서 다양한 유형의 장애인들이 새롭게 접근할 수 있는 직업영역의 확대를 위한 연구 및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직업재활과 보조공학을 활용한 1차 산업의 모델 및 그 활용성의 정책적 대안 제시 및 관련 연구 중심으로 준비되었다.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 김철홍 관장의 개회사로 시작하게 될 이번 분과별 심포지엄에는 나래울(화성시복합복지타운) 이종길 관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하게 되며, ‘보조공학을 활용한 중증장애인의 직업영역 확대’라는 내용으로 나사렛대학교 재활공학과 공진용 교수가 주제발표를 하게 된다.

이어서, ‘국내 직업재활 사업의 제한성 및 활성화에 대한 접근방법의 변화’, ‘1차 산업의 활성화(녹생성장 및 귀농 정책)에 따른 장애인의 직업 가능성’,‘직업재활에서 보조공학 활용을 위한 가능성의 제안’이란 주제로 패널토의 및 종합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심포지엄 부대행사로 지적·자폐성 장애인의 보조기구 소독 세척 직무시연(무료 세척)과 바리스타 직무시연(커피 무료 시음회)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참가신청은 2012 국제 보조공학 심포지엄 전용사이트(http://symposium.actrac.or.kr)에서 신청 가능하며, 사전접수 시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