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3 (금)
쿠진아트, 추운 겨울 위한 '구이 레시피' 제공
상태바
쿠진아트, 추운 겨울 위한 '구이 레시피' 제공
  • 신용섭 기자
  • 승인 2014.12.16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찬바람 부는 겨울엔 구워야 제 맛!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는 쌀쌀한 날씨가 연일 이어지며 외식보다 집에서 온 가족이 둘러앉아 밥 먹는 일이 많아지는 요즘이다. 특히 겨울엔 지글지글 소리와 함께 그럴듯한 빗살무늬를 세긴 구이 요리가 귀와 눈과 입을 모두 즐겁게 하기에 안성맞춤. 글로벌 주방가전 브랜드 쿠진아트가 입안으로 가져가면 찬 바람을 물리칠 기운이 솟아나도록 해주는 따끈한 구이 요리를 소개한다.

▲ 쿠진아트에서 겨울철, 입앗 가득 행복감을 줄 수 있는 닭다리살 구이 레시피를 제공했다. (사진=쿠진아트)

닭다리살 구이

재료(2인분): 손질된 닭다리살 300g, 소금 1/2 작은술, 후추 소량, 대파 적당량

방법

1. 닭고기는 기름을 떼고 두께를 균일하게 준비하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다.
2. 팬을 100°C로 예열한 후, 준비된 닭고기를 올려 10분간 굽는다.
3. 기름이 나오기 시작하면 센불에서 약 5분간 표면이 바삭해질 때까지 굽는다.

 

▲ 쿠진아트가 추운 겨울에 즐길 수 있는 꼬치구이 레시피를 제공했다. (사진=쿠진아트)

꼬치구이

재료(4인분): 닭가슴살 200g, 얇게 썬 소고기 앞다리살 200g, 대나무 꼬치 12~14개
밑간 양념: 간장 2큰술, 설탕 2작은술, 다진마늘 1쪽, 다진 양파 1/4개 분량, 카레가루 소량
소스: 피넛버터 3큰술, 식초 1과 1/2큰술, 간장 1큰술, 설탕 1/2큰술

방법

1. 닭가슴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고기 밑간 양념을 2개의 볼에 나눠 담아 닭고기와 소고기를 각각 15~20분간 재워둔다.
2. 소스 재료를 섞어둔다.
3. 소고기를 세로로 길게 반으로 접어 대나무 꼬치에 꿰매듯이 찔러 꽂고, 닭고기도 꼬치에 꽂아준비한다.
4. 그릴을 190°C로 예열한 후, 약 5분간 구우면 완성
5. 땅콩 소스를 곁들여 낸다.

 

▲ 쿠진아트가 이번 겨울 따듯하게 보낼 수 있는 감자 갈레트 레시피를 제공했다. (사진=쿠진아트)

감자 갈레트

재료(1장 분량): 감자 큰 것, 소금∙후추 소량, 올리브유 1큰술, 기호에 따라 토마토케첩 적당량

방법

1. 감자는 껍질을 벗기고 채를 썰어 볼에 옮겨두고 소금, 후추로 간을 한다.
2. 팬에 올리브유를 살짝 두르고 190°C로 예열한 후, 준비된 감자를 볶아준다.
3. 감자가 알맞게 익으면 팬 중앙으로 감자를 모으고 눌러가며 약 5분간 굽는다.
4. 접시에 보기 좋게 담고, 기호에 따라 토마토 케첩을 찍어 먹는다.

TIP
감자의 전분이 재료를 뭉쳐주는 역할을 하므로 감자는 물기 없는 채로 볶아준다.

 

▲ 쿠진아트 원터치 그릴은 불판을 뒤집을 필요가 없이 쉽고 빠르게 요리를 준비할 수가 있는 제품이다. (사진=쿠진아트)

추천제품

쿠진아트 원터치 그릴은 뒤집을 필요 없이 쉽고 빠르게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온라인 상에서 일명 ‘파니니 그릴’의 대명사로 알려져 있는 전기 그릴.

앞면은 빗살 팬, 뒷면은 평면 팬으로 디자인되어 활용도가 높고, 재료의 양면을 동시에 구울 수 있어 편리함은 물론 기름이 튀거나 연기, 냄새 걱정이 없다. 요리 방법에 따라 뚜껑을 덮어 사용하거나 180°로 펼쳐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제품 정보>
쿠진아트 원터치 그릴(모델명 GR-4BK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