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20:50 (목)
시애틀, Light Rail Service로 다운타운까지 쉽게
상태바
시애틀, Light Rail Service로 다운타운까지 쉽게
  • 신용섭 기자
  • 승인 2013.11.15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항에서 다운타운까지 시간과 경비절감 효과 탁월
▲ 라이트 레일 서비스는 시애틀 타코마공항에서 다운타운까지 37만에 도착한다.(사진=시애틀관광청)

2014년 미 서부의 대표적 FIT 목적지로 떠오를 시애틀에 개별여행객들을 위한 희소식이 더해졌다.

양 국적 항공기의 직항 운항과 아울러 2014년 6월 델타 항공의 취항 결정이 더해지면서 시애틀은 패키지는 물론 완벽한 치안과 최고의 질을 자랑하는 시티투어 프로그램 등 개별여행객들을 위한 인프라까지 갖추고 있어 최근 미 서부 최고의 목적지로 떠오르고 있다.

목적지에 도착한 개별여행객들이 가장 먼저 풀어야 할 숙제는 다운타운까지의 이동 방법이다.

시애틀을 찾는 여행객들의 첫 고민을 말끔히 해소해 줄, LINK LIGHT RAIL SYSTEM은 시애틀 타코마 공항과 다운타운을 연결하는 레일 서비스로 레이니어 비치(Rainier Beach), 소도(SODO), 차이나타운(China Town), 파이어니어 광장(Pioneer Square) 등 10개의 경유 역을 거쳐 최종목적지 웨스트 레이크(Westlake Station)까지의 소요 시간은 37분. 이용요금은 2.75USD (성인 기준 편도 요금)다.

▲ (사진=시애틀관광청)
매 15분 마다 운행되는 라이트 레일의 서비스 제공시간은 공항 출발, 평일 기준 5:04(am) 부터 12:10(am)까지 이며 티켓은 공항과 각 역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Light Rail에 좀더 자세한 정보는 soundtransit.org에서 얻을 수 있다.

▲ 라이트 레일 서비스는 매 15분마다 레이니어 비치, 소도, 차이나타운 등 총 10개역을 경유하고 마지막 웨스트레이크 스테이션까지 운행한다.(사진=시애틀관광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