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3 (금)
“예비 게임인, 성남으로 모여라”...성남산업진흥재단,‘성남 게임 대학생 캠프’개최
상태바
“예비 게임인, 성남으로 모여라”...성남산업진흥재단,‘성남 게임 대학생 캠프’개최
  • 고정자
  • 승인 2017.07.28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7 성남 게임 대학생 캠프에 참석한 참석자들이 성남기업 탐방에서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

성남시가 게임 인재 육성을 통한 게임산업 생태계 활성화와‘게임 문화도시 성남’브랜딩에 적극 나섰다.

대한민국 게임산업의 메카 성남시는 성남산업진흥재단, ㈜인벤과 함께 7월 27일부터 28일 양일간‘2017 성남 게임 대학생 캠프(이하 성남 게임 캠프)’를 개최했다. 성남 게임 캠프는 개발사 탐방, 전문가 강연, 직무 과제 수행을 통한 진로 탐색 및 예비 게임인 간 네트워크 구축을 목적으로 한 캠프다.

▲ _2017 성남 게임 대학생 캠프에 참석한 참석자들이 수료식을 마치고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성남 게임 캠프는 게임 홍보·마케팅 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20명의 대학생이 참여했다.

1일차(27일)에는 오리엔테이션, 엔씨소프트(판교 R&D센터) 투어 및 채용설명회에 이어 NHN엔터테인먼트(판교 플레이뮤지엄)사옥 투어가 진행되었다.

2일차(28일)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VR, AR, 그리고 MR’에 대해 마이크로소프트 김영욱 플랫폼사업 총괄부장과 ‘성공적인 SNS 홍보·마케팅 기법’에 대해 넥슨 홍보실 조금래 PD가 강연을 진행하여 대학생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 2017 성남 게임 대학생 캠프 수료식 장면

한 참가자는“이번 캠프를 통해 게임 업계 관계자로부터 실무적인 이야기를 듣고, 직무별 필요한 역량이 무엇인지 알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밝혔다.

성남산업진흥재단은 성남 게임 캠프 외에도 정자역 킨스타워 21층에 개소 예정인‘성남 차세대 융합 콘텐츠 캠퍼스(CONNECT21)’의 다양한 사업을 통해 콘텐츠 산업 생태계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