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3 (금)
광명시 창의교육과학도시로 우뚝!!!
상태바
광명시 창의교육과학도시로 우뚝!!!
  • 변상진 기자
  • 승인 2013.02.26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아시아(대한민국) 학생 창의력 올림피아드 대회
▲ 아시아 창의올림피아드대회

문제를 해결하는 제1회 아시아 및 대한민국 학생 창의력 올림피아드 대회가 2월 23일 광명 시민체육관에서 열렸다

(사)한국학교발명협회가 주관하고 광명시, 광명교육지원청, YTN SCIENCE가 공동 주최하는 이 대회는 전국에서 196팀이 참가하여 가장 미래지향적인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창의력 축제 한마당으로 관객포함 2,000여명이 참가하였다.

이날 대회에는 광명시립 합창단과 사이언스 매직쇼, 방송댄스(광명정산고), 태권도 시범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되었으며 참가자들의 점심식사 해결을 위한 순환버스 운행, 예비 사회적기업의 이동식 간식차량 제공, 광명시 고등학생들과 해병전우회등 자원봉사자 60여명을 배치하여 참가자들의 편의를 도모하였다.

광명시에서는 22개팀이 참가하여 광명광덕초등학교 다이나믹(Dynamic)팀과 철산중 S.B.S팀이 금상을 수상하였으며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은 대건고등학교 오메가(Omega)외 4팀이 수상하였고 중국에서 참가한 크레이지 카(Crazy Car)팀은 특별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금상을 수상한 철산중 S.B.S팀 지도교사와 학생들은 창의력 교육 기반이 부족했던 광명시에서 제1회 아시아 및 대한민국 학생 창의력 올림피아드가 개최됨으로서 경험삼아 준비했는데 좋은 성적을 얻게 되어 자신감이 높아졌다며 다음대회를 위해 지금부터 체계적으로 준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대회에서 금상, 은상, 특별상(다빈치상, 르네상스상, 장영실상, 글로벌상)을 수상한 6개팀은 5월 22일부터 25일까지 미국 테네시 주립대학에서 개최되는 <세계 창의력 올림피아드 대회 글로벌 파이널(Global Finals)> 세계대회에 대한민국 학생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단 세계대회 참가 비용은 참가자가 부담한다.)

이번 대회를 계기로 광명시는 과학창의인재 교육의 기반 조성뿐 아니라, 학생들의 무한한 상상을 자극하여 생활 속 과학 교육을 실천하고 미래 지역인재육성의 발판을 마련하여 명실상부한 과학교육 혁신도시로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