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16 17:47 (목)
CFA 협회, 아태지역 금융 투자경력 개발 가이드 최신판 발행
상태바
CFA 협회, 아태지역 금융 투자경력 개발 가이드 최신판 발행
  • 신용섭 기자
  • 승인 2013.09.04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 투자 전문가의 성공적인 경력 개발을 위한 다양한 조언과 실질적 정보 제공

세계 투자 전문가 협회인 CFA 협회 (CFA Institute)가 학생 및 젊은 금융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 금융 투자 산업에서의 성공적인 경력 개발에 도움을 주고자 ‘CFA 협회 아태지역 경력개발가이드’ 신규 버전을 발표했다.

‘CFA 협회 아태지역 경력개발가이드(2014년도 판)’는 금융 투자 산업에서 구직 또는 이직을 모색 중인 취업 준비생과 신입 및 경력자들에게 길잡이 역할을 할 예정이다.

가이드에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16개 국가와 영토에 속한 CFA자격증 보유자 30여 명의 ‘금융업에서의 첫 사회생활’, ‘성장과정 및 성공스토리’ 등이 담겨있다.

또한 경력개발과 인터뷰 준비를 위한 소셜 미디어 활용방법, 이력서 작성 요령과 같은 구체적인 조언뿐 아니라 금융 산업 관련 14개 분야에 관한 개요도 제공한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CFA 협회의 상무 이사이자 CFA (Chartered Financial Analyst, 공인재무분석사) 인 폴 스미스 (Paul Smith)는 “지금과 같은 어려운 시기에 고용주들은 최고의 실력과 역량뿐 아니라 근면 성실함을 갖춘 인재를 찾는데, 가장 엄격한 수준의 직업 윤리 규정과 역량은 CFA 자격증 보유자의 차별점이자 성공적인 경력 비결”이라 밝히며, “이번 경력개발가이드에 소개된 성공 스토리가 젊은 전문가들의 의욕을 고취시키고 성공적인 경력개발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차세대 금융전문가들의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통해 사회에 유익한 글로벌 금융 투자 산업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 덧붙였다.

경력개발가이드는 자산 운용, 투자 은행, 컴플라이언스, 사모 주식, 연구 분석, 기업 금융, 금융 자문, 재무, 개발 금융, 성과 측정, 구조화 금융 분야의 각 직능에 대해 다룬다. 본 가이드에 소개된 인물들은 호주, 방글라데시, 중국, 홍콩, 인도, 인도네시아, 일본, 말레이시아, 뉴질랜드, 필리핀, 싱가포르, 한국, 스리랑카, 대만, 태국 및 베트남 출신의 자격증 보유자들이다.

이전 버전 경력개발가이드는 전 세계적으로 온라인을 통해 100만건 이상의 조회수 및 4만건에 이르는 다운로드 수를 기록할 만큼 큰 인기를 끈바 있다. ‘CFA 협회 아태지역 경력개발가이드 (2014년도 판)’는 해당 내용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bit.ly/CFA_careerguide2014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 ‘CFA 협회 아태지역 경력개발가이드(2014년도 판)’는 협회 사이트 내 신청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출처=CFA협회사이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