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09 20:15 (목)
수정노인종합복지관, 특별한 ‘말모이 문해학교’ 입학식 진행
상태바
수정노인종합복지관, 특별한 ‘말모이 문해학교’ 입학식 진행
  • 이철
  • 승인 2019.03.16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9년 수정 말모이 문해학교 입학식 단체사진.

수정노인종합복지관은 3월 4일 특별한 수정 말모이 문해학교 입학식을 진행했다. 수정노인종합복지관은 성남시 노인복지관 중 최초로 성인문해 학력인정을 지정받았다.

수정노인종합복지관 문해교육은 글모음 1반, 2반, 3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강어르신들은 총 240시간 중 2/3이상 출석 및 진단평가를 통해 졸업자를 배출할 예정이다.

이날 입학식은 국민의례, 기관장 축사, 수정문화공연단의 축하공연, 교육과정소개, 강사 소개 등으로 진행됐다. 수정문화공연단의 축하공연은 평생교육지원사업 미리내 하모니카 동아리 공연으로 ‘이별의 인천항’, ‘꿈속의 사랑’을 멋지게 연주하여 입학식의 분위기를 띄울 수 있었다.

현재 모집된 총 43명 어르신 중 30명이 입학식에 참석하였으며, 정정순 어르신께서는 “우리 형제가 7남매인데 다 학교에 갔는데 나만 못 갔어요. 왜냐면 나는 아파서요. 서럽고 지금도 원망해요. 아버지를 원망하죠. 떨리고 고맙고 감사하고 그래요. 이제 깜빡깜빡할 나이가 됐는데 끝까지 다녀보려고요.”라는 말을 전하였다.

김금자 어르신은 “받침을 하나도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이렇게 항상 창피하고 부끄럽고 그래서 남한테 나서지를 못했거든요. 진작 배울걸 그랬어요. 배우고 싶은데 나가서 배우는 게 창피해서 그러지 못했어요. 그런데 지금은 재밌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수정노인종합복지관 말모이 문해학교는 입학식을 시작으로 다양한 체험학습 및 정보화문해교육, 금융문해교육 등을 진행하여 2020년 제 1회 졸업생을 배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