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9 10:15 (월)
성남시 중원구, 비산먼지사업장 환경NGO 합동 단속 실시
상태바
성남시 중원구, 비산먼지사업장 환경NGO 합동 단속 실시
  • 고정자
  • 승인 2018.10.31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농도 미세먼지에 대비하여 대형공사장 등 취약지역 집중 점검 실시

성남시 중원구(구청장 김옥인)는 겨울철 미세먼지로 인해 대기환경이 악화되어 구민건강이 우려됨에 따라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일환으로 환경 NGO와 함께 비산먼지발생사업장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점검에 나선다.

이번 점검반은 민(환경단체)▪관(중원구 환경위생(과)으로 합동 구성되어 2018년 1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비산먼지 발생사업장뿐만 아니라 인근 도로변까지 집중적으로 실시된다.

점검은 방진덮개가 적정하게 설치되어 있는지, 세륜▪세차시설과 살수시설이 적정하게 운영되고 있는지, 토사운반차량의 세륜시설과 적재함 덮개가 적정하게 설치되어 있는지, 주변도로로 토사가 유출되고 있는지 등 비산먼지 발생시설을 꼼꼼하게 살펴볼 계획이다.

점검결과 위반사항이 적발될 경우 개선명령 등의 행정조치를 하거나 2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또한, 비산먼지 억제시설을 설치하지 않거나, 개선명령을 이행하지 않는 사업장에 대해서는 형사 고발할 예정이다.

중원구청 관계자는 “겨울철 고농도 미세먼지에 적극 대응하고 환경NGO와 합동점검을 실시하여 행정에 대한 신뢰성을 제고하고 비산먼지 저감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미세먼지 주의보 발령 시 손 세척,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관리하고 대중교통 이용을 통해 미세먼지 줄이기에 함께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