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3 (금)
경기도 생활기술학교, ‘은퇴세대 재취업 교육’ 교육생 모집
상태바
경기도 생활기술학교, ‘은퇴세대 재취업 교육’ 교육생 모집
  • 고정자
  • 승인 2018.06.26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6월 25일부터 7월 20일까지 하반기(2기) 생활기술학교 교육생을 모집한다.

‘생활기술학교’는 은퇴세대의 인생2막 설계를 위해 마련된 재취업 기술 교육과정으로 도배, 타일, 전기, 애견미용, 전통장 제조 등 생활관련 기술을 배워 취업이나, 창업을 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총 340명 내외로 경기도에 거주하는 베이비부머, 은퇴예정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기관별 교육과정은 ▲한국산업기술대학교는 도배와 타일, 전기, 방수/온수온돌, 시니어코디네이터 과정, ▲경민대학교는 도배, 타일, 전기, 설비, 제과제빵 ▲안산대학교는 전통장 담그기 ▲성결대학교는 카페 창업 과정이 각각 운영된다. 또한 ▲애견미용과정도 중앙애견미용학원(성남)과 DK동경애견미용학원(의정부)에서 운영된다.

교육 후반기에는 전문가와 함께 독거노인가정 환경개선, 시각장애인 안내견 미용 봉사 등 취약계층을 위한 재능 나눔 기회가 주어진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경기도 평생교육진흥원 전략사업실(031-547-6534)이나 홈페이지(https://www.gill.or.kr/)를 참고하면 된다.

이순늠 경기도 교육정책과장은 “많은 베이비부머 세대와 은퇴예정자들이 생활기술학교에 참여하여 행복한 미래를 준비했으면 한다”며 “경기도도 실질적이고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