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17 19:35 (금)
경기공정포럼과 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 성남지부 업무협약 MOU체결 및 사랑의 물품 전달식
상태바
경기공정포럼과 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 성남지부 업무협약 MOU체결 및 사랑의 물품 전달식
  • 고정자
  • 승인 2018.02.17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공정포럼 권혁식 상임대표와 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 성남지부 이수탁 지부장이 업무협약 MOU 업무협약서에 서명 후 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
▲ 경기공정포럼 권혁식 상임대표가 사단법인 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 성남지부에 사랑의 물품 전달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14일 경기공정포럼(상임대표 권혁식)이 설치한 공정자치대학(이사장 권혁식, 총장 이상락)과 사단법인 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 성남지부(지부장 이수탁)는 성남지부 강당(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수정남로 10 제일프라자 302호 소재)에서 업무협약 MOU체결 및 사랑의 물품(사발면 243박스)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경기공정포럼 권혁식 상임대표는 “장애인의 이동 편의 및 생계지원과 일자리 제공 정책에 있어서 아직까지 우리 사회가 차별을 해소하지 못하고 있다. 장애인에 관한 깊은 관심과 배려를 통한 차별 없는 공정한 정책을 지방정부와 국가가 실현해 나갈 필요가 있다. 오늘 경기공정포럼이 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 성남지부와 맺은 MOU를 통해 장애인들의 목소리를 경청하면서 장애인들이 실질적으로 원하는 복지와 공정한 정책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또 이수탁 지부장은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철폐 운동에 적극 나서기로 한 경기공정포럼과 공정자치대학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 경기공정포럼·공정자치대학과 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 성남시지부가 업무협약 MOU를 체결하고 협력할 것을 결의한 것을 계기로 상호 상생하고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장애인들의 권익이 한층 더 향상되기를 바란다. 감사하다”고 사의를 표명했다.

한편 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 성남시지부는 신체 장애인들의 권익을 대변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아동 및 성년에 이르는 다양한 층의 장애인복지를 실현하면서 특히, 소외계층 및 지역 주민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복지사업을 지원해 개인의 자질향상과 자활대책을 도모하고 삶의 질 향상 및 복지증진, 상담서비스 제공, 재능기부 활동 및 장애청소년들 후견인 양성, 사랑의 끈 연결운동 전개, 국내에 거주하는 15만여 명에 이르는 장애 학생과 소외계층 학생들을 대상으로 안정된 후원환경을 만들어 주기 위한 전 국민 참여운동을 목적으로 1981년 10월에 설립됐다.

2018년도 사업으로는 발달장애인과 함께하는 체험학습활동, 2018년 장애인 합동결혼식 행사, 재능기부활동 사업, 장애인 홈패션 교육, 장애인식개선교육 및 인권교육강사 양성교육, 적극적인 사회참여를 유도하고 배움의 기회를 마련해 주기 위해 사랑의 끈 연결운동, 하계수련회 행사 등을 예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