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09 20:15 (목)
‘재능발견 꿈나무 숲’, 광명청소년수련관에 개관
상태바
‘재능발견 꿈나무 숲’, 광명청소년수련관에 개관
  • 신용섭 기자
  • 승인 2016.01.17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창조과학부와 ㈜카카오가 공동 지원 디지털콘텐츠 랩 제5호(아이랩스)에서 개발
▲ '재능발견 꿈나무 숲', 광명청소년수련관에 개관 (사진=광명청소년수련원)

'재능발견 꿈나무 숲'이 광명 청소년 수련관에서 개관됐다.

미래창조과학부와 ㈜카카오가 공동으로 지원하고 있는 디지털콘텐츠 랩 제5호(아이랩스)에서 게임기반으로 청소년들의 재능발견과 생애코칭을 할 수 있는 디지털콘텐츠(콘텐츠 명 : 미티랜드)를 개발하였다.

‘재능발견 꿈나무 숲’은 미티랜드를 학생들이 직접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으로 1월 14일 국내최초로 광명청소년수련관에서 오픈행사를 갖고 개관했다.
 
‘재능발견 꿈나무 숲’은 키넥트를 이용해 직접 움직이며 즐기는 게임과 태블릿 형 앱게임, 간단한 문답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찾아가는 다중지능 영역 뿌리선 게임으로 구성되어 있다.
 
디지털콘텐츠 랩 5호에서 개발한 미티랜드의 특징은 기존 하버드 가드너 교수의 다중지능이론을 근간으로 다양하고 재미있는 게임을 활용하여 학생 개개인의 재능, 적성의 다중지능을 진단하고 이에 맞춰서 진로설계와 생애코칭을 도와주는 서비스 플랫폼이다.
 
기존의 다중지능 검사는 주로 자기보고형 주관적 선호도 검사위주로 진행되고 있으며, 객관적 능력검사는 일부 지능영역들에 그치고, 아직은 검사시간이나 비용, 범용성 측면에서도 어려움이 많은 편이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극복하기 위한 미티랜드는 게임과 ICT융합기술을 접목해서 다중지능을 간편하게 알아보는 새롭게 시도하는 능력검사방법이다.
 
디지털콘텐츠 랩5호인 ㈜아이랩스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미티랜드의 공인타당도 및 신뢰도 검증, 표준화를 하면서, 한편으로는 광명청소년수련관과 같은 다양한 진로체험시설 뿐만 아니라 웹과 모바일 기기들을 통해서 미티랜드를 시범 서비스 할 예정이다.
 
미래창조과학부의 디지털콘텐츠 랩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1인창조기업이나 예비창업자를 위해 창업의 전주기를 카페테리아식으로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미래창조과학부로부터 지원받아 한국전파진흥협회에서 운영하고 있다.
 
한국전파진흥협회의 관계자는 “학생들이 자신의 능력과 흥미, 적성을 이해하고 미래직업을 탐색하고 체험할 수 있는 시설인 ‘재능발견 꿈나무 숲 체험존’을 통해 앞으로 많은 학생들이 재미있는 미티랜드를 이용함으로써 미래직업을 자기주도적으로 탐색할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