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9 10:15 (월)
고양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날 행사 체험관 운영
상태바
고양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날 행사 체험관 운영
  • 길봉진 기자
  • 승인 2015.05.08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는야 채소 왕자님, 과일 공주님’ 체험관 성황리에 마쳐

고양시에서 위탁운영하는 고양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5일 일산문화공원에서 고양시가 후원하고 고양YWCA가 주최·주관한 ‘2015 고양어린이 웃음축제 환경아 놀자’ 기념행사에 참가해 꽃보다 아름다운 고양시민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나는야 채소왕자님, 과일공주님’ 체험관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채소·과일 왕관 만들기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건강한 식습관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했으며 채소·과일 교구전시 및 식사예절과 다양한 영양정보를 제공해 교육의 효과를 높였다.

또한 본 센터를 위탁운영하고 있는 부천대학교는 어린이날을 맞아 행사장을 찾은 고양시 어린이들을 위해 크레용을 선물로 제공했으며 고양시 어린이들의 건강·안심·행복급식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고양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센터 홍보관에서는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는 99인 이하 어린이집과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 어린이대상 급식이 이루어지는 시설에 체계적인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를 통해 우수하고 안전한 급식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하는 고양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알리는 자리를 마련해 아이들의 먹을거리에 관심이 많은 부모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고양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변기원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미래의 희망인 우리 어린이들이 채소·과일 섭취의 올바른 이해와 바른 식습관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고양시 어린이들의 안심급식을 위해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 지원과 교육을 통해 어린이급식소를 지속적으로 관리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